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9.04.29 13:11

[인터뷰] 은행원 떠나 성인용품점 오픈한 부천몬스터창고 정율이 대표 "거부감없고 트렌디하게 운영할 것"

▲ 부천몬스터창고 정율이 대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 욕구는 인간이 갖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본능으로 올바른 성생활은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빠질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과거 우리나라의 성문화는 보수적인 경향을 보였지만, 시대가 변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성생활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게 됐으며 사랑하는 이와 더 나은 성생활을 희망하는 것이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게 됐다. 

이에 따라 성인용품점의 역할도 달라져가고 있다. 과거의 성인용품점은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를 보이는 경향이 많아 대중들에게 음지라는 느낌을 주는 일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활발하고 밝은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어 연인끼리 방문하기 좋은 데이트코스일 뿐만 아니라 친구와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부천 북부역 광장에 화장품가게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치장한 몬스터창고 부천점이 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부천몬스터창고’ 정율이 대표를 만나 최근의 성인용품점 운영에 대한 트렌드 및 인식에 관하여 들어 봤다.

Q. 올해 은행원을 그만두고 성인용품점 창업에 나선 여성 대표라는 점이 눈에 뛴다. 창업에 나선 계기가 있는지 궁금하다.

A.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희망하던 차에 성인용품의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많은 이들이 성생활의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성인용품들을 찾고 있는 점을 생각했다. 또한 최근 성인용품점들은 과거와는 달리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띄는 매장들이 많아 데이트코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창업에 나서게 됐다.

솔직히 말하자면, 퇴직 후 창업에 나서다보니 현실과 미래에 대한 걱정이 앞섰던 것도 사실인데, 주변의 친구 및 지인들에게 성인용품에 관련된 질문을 해보고 난 뒤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 친구와 주변 지인, 인터넷 등을 통해 사전조사를 한 결과 젊은 층들은 성인용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사람들이 많았고 실제로도 사용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제품에 관한 문의를 하고 싶어도 기존의 매장들에서는 머뭇거리는 경우가 많았을 텐데, 제가 젊은 여성이다 보니 동년배 여성들에게 거리낌없이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여성들이 원하는 제품을 보다 편안하게 설명해줄 수 있어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점이 저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Q. 부천 북부역 광장에 창업이라 금전적인 부담이 컸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힘들었던 점은?

A. 좋은 입지조건을 찾기 위해 발품을 팔 때가 가장 힘들었다. 몬스터창고의 경우 본사가 가맹비나 인테리어로 이익을 보는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소자본창업이 가능하여 자금에 대한 부담은 크지 않았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전국에 다양한 매장이 있어 참고가 가능했고 매장의 간판이나 실내 인테리어에 관하여 몬스터창고 본사의 세심한 케어를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자재비와 인건비, 관련 법규는 물론 유통마진 구조, 매장운영 노하우까지 조언을 받을 수 있었으며 기존의 창업주들과 예비창업주들에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몬스터창고는 본사가 물건만 납품하기 때문에 창업자가 을이 아닌 갑이 되는 시스템이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만큼 제품들을 다른 업체에 비해 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서비스의 질도 높일 수 있어 결국 소비자에 대한 혜택으로 돌려지도록 했다. 

Q. 주로 방문하는 손님연령층은 어떻게 되는지?

A. 젊은 층들의 핫플레이스인 부천역이라서 그런지 20대 손님이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대학생이나 직장인 커플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고 그 다음엔 여자들끼리 오는 경우, 젊은 남자손님 순인 듯하다. 중장년 손님들도 방문해주시면 매장이 깔끔하다면서 흡족해 하신다. 폭넓은 연령대의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어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제품군을 폭넓게 구비하고 있다.

Q. 성인용품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A.성인이라면 성인용품점을 방문하는 것이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불량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큰 문제다. 성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구매처를 통해 검증된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제품에 관한 정보와 사용법을 올바르게 인지하고 난 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소비자들의 올바른 성생활을 위해 성인용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여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프렌차이즈 전문업체인 만큼 젊은 분들, 여성분들이 방문 시 자세한 상담도 부담 없이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