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26 07:35

‘주영스트’ 셀리아 킴,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마지막 OST로 데뷔... ‘걸어도 걸어도’ 27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실력파 보컬리스트 셀리아 킴(Celia Kim)이 OST 첫 가창에 나섰다.

tvN 불금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OST 마지막 가창자로 발탁된 셀리아 킴은 음악 활동 최초로 OST 가창에 나서서 수록곡 ‘걸어도 걸어도’로 시청자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작곡가 필승불패와 제이미, LACONIC이 합작한 신곡 ‘걸어도 걸어도’는 이별의 상처를 느끼며 가슴 아파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한참을 걸어도 걸어도 오늘도 난 제자리죠 / 멀어지려고 뒤돌아서도 한걸음도 못가죠’라며 이별의 회한이 그려진 도입부를 지나 ‘더 미워해도 안돼는 사람 더 바라고 바래왔던 사람 / 흔한 이별의 시간이 가면 널 잊을 수 있을까 / 지우고 지워도 지워지지 않는 사람’이라는 후렴구에 이르기까지 사랑과 이별의 간극을 느끼는 심정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팝페라 가수로 활동하며 2017년 디지털 싱글 ‘없던 일로’를 발표하며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 존재감을 입증한 셀리아 킴은 유튜브에서 주영스트로 활동하며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시간이 흘러가면’의 작곡가로 인연을 맺은 필승불패의 제안으로 OST 가창에 나선 셀리아 킴은 특유의 슬픔이 배어나는 목소리로 OST 넘버의 대미를 장식했다.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연출 한상재, 극본 한설희 백지현 홍보희)은 여주인공 이영애(김현숙 분)가 엄마로 돌아왔다는 사실만으로도 방영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킨 가운데 12년간 국내 최장 시즌제 드라마라는 기록을 세우며 방영 내내 시청자 호응을 이끌었다.

지난 2월 첫 방영을 시작한 후 김현숙, 이승준, 이규한, 연제형, 정보석, 라미란 등 출연진들이 완벽한 연기 호흡을 보여준 가운데 26일 12회 방영을 끝으로 새 시즌을 마무리 한다.

tvN 불금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OST 마지막 수록곡 셀리아 킴의 ‘걸어도 걸어도’는 27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