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25 17:20

발기부전, 심리적 스트레스 상당 '치료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이들에게는 저마다 콤플렉스가 있을 수 있다. 콤플렉스는 외모, 성격, 그리고 성 기능이 될 수 있다. 중년의 남성들에게 콤플렉스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발기부전, 조루증 등과 같은 남성 질환이다.      

발기부전은 신체 노화로 인해 찾아오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지나친 음주, 흡연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다양한 원인 만큼이나 젊은 층에서도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 대구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

건강한 성생활은 행복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발기부전 등 남성 수술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 삶의 질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 사실상 성 기능 문제는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만약 이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심리적 스트레스가 상당하고 나아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이들 중에서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 자체만으로 자존심이 상한다고 생각하고, 누군가에게 자신의 증상을 알리는 것을 수치스러워하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일이 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다.      

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민감한 부위에 대한 치료가 진행되는 만큼, 의료진이 해당 분야에 충분한 경험과 실력이 있는지 파악하고 선택해야 한다. 

발기부전의 경우에는 증상에 따라 맞춤 치료법이 다르다. 경구용치료제, 발기유발 주사요법, 남성호르몬 보충요법, 음경정맥결찰술 및 음경동맥재건술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기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 후 결정해야 한다.       

대구 비뇨기과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은 "많은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남성질환인 만큼, 부끄러워하지말고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아울러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실력이 검증되었는지 어떠한 시스템을 갖췄는지 등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진행해야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