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24 22:12

[S종합]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4관왕 영예 ‘BTS 신드롬’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대상을 수상했다.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가 24일 오후 인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소녀시대 서현과 전현무가 진행을 맡았다.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국내 유일무이 가요 시상식으로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등의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첫선을 보였다.

제1회 더팩트 뮤직 대상의 영예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 RM은 "따뜻한 봄날에 레드카펫을 밟고 큰 상을 받게 해주신 아미(팬클럽)들에게 감사하다. 하루하루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라며 "이 자리를 빌려 이 자리에 같이 있는 멤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가 여러분을 빛나게 한다는 오만한 말일지 모르겠지만, 저희가 신나게 무대를 하는 게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빛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다른 멤버들도 한 명씩 소감을 밝혔다. 정국은 "앞으로도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멋진 가수가 되겠다", 진은 "아미가 제게 한 줄기 빛이 되었다. 나 또한 여러분에게 빛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외에도 베스트 앨범상, 올해의 아티스트상 그리고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U+아이돌Live 인기상까지 골고루 받으며 4관왕을 달성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베스트 음원상은 2018년 전 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은 ‘사랑을 했다’의 주인공 아이콘이었다. 구준회는 "일단 너무 감개무량하다. 요즘 날이 참 좋은데, 봄처럼 따뜻한 상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사자성어 중에 초지일관이라는 말이 있지 않나. 변하지 않고 처음 뜻을 밀고 나가는 아이콘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최고의 신인에게 주어지며, 단 한 번 받을 수 있는 넥스트 리더상은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총 3팀이 수상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더보이즈는 “편안한 안식처 같은 팀이 되고 싶다", (여자)아이들 소연은 "많은 사랑을 주시는 네버랜드(팬클럽)에게 감사드린다"며 "항상 제 음악을 좋아해 주는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저희의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는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올해를 빛낸 10명의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이들은 하나 같이 자신의 팬클럽 이름을 부르며 감사 인사를 전해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베스트 퍼포머상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매 무대 화제를 불러모은 몬스타엑스와 능숙한 무대 매너를 뽐내는 마마무에게 돌아갔다. 몬스타엑스 민혁은 "퍼포먼스에 신경쓰고 있는데 알아봐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마마무 솔라는 "멋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노래와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월드 와이드 아이콘상은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을 황홀케 한 그룹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이 수상했다. 트와이스 채영은 "이번에 미주투어까지 하게 됐는데, 전 세계 많은 팬들 만나며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레드벨벳 슬기는 "레드벨벳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 감사하다. 앞으로 여러분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해주는 레드벨벳이 되겠다"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시상식이라고 강조한 만큼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온라인 투표로 결정되는 상이 다수 있었다. U+아이돌Live 인기상은 온라인 투표에서 30만 표를 받아 압도적인 수치를 보인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지민은 "이 상은 여러분이 투표해서 주신 것이기에 당연히 여러분 것이다. 아미(팬클럽), 상 받은 거 축하드려요"라고 말했으며, 뷔는 "저희 기분 너무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슈퍼주니어 또한 팬들의 투표로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부문)과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가수부문)을 수상했으며, 강다니엘은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과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개인)을 받았다.

한편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후 7시부터 채널 KBS Joy와 KBS W에서 생방송되며, U+아이돌Live, U+모바일tv에서도 온라인 중계된다.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명단

더팩트 뮤직 대상: 방탄소년단
베스트 앨범상: 방탄소년단
베스트 음원상: 아이콘
올해의 아티스트상: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베스트 퍼포머상: 몬스타엑스, 마마무
월드 와이드 아이콘상: 트와이스, 레드벨벳
넥스트 리더상: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부문):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가수부문):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 강다니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개인): 강다니엘
U+아이돌Live 인기상: 방탄소년단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