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24 18:00

조루수술과 치료, 살펴봐야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정이 자기 의지대로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를 조루라고 할 수 있으며 조루의 치료는 크게 먹는 약물 치료와 몇가지 시술이 있다. 크게 3가지가 있으며 그 3가지는 배부신경차단술, 조루약물주입술, 그리고 확대와 더불어 조루로 치료할 수 있는 귀두확대시술이 있다.  

배부신경차단술의 경우에는 가장 역사가 오래된 전통적인 치료 방법으로 절개에 따른 4주간의 성관계 금지기간이 있다는 점, 부작용으로 일시적인 말단 신경통 또는 사정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절개를 하기에 직접 신경 갯수를 정확히 확인하여 차단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 제일 효과적인 수술방법이기도 하다.   

▲ 인천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

대부분 신경을 차단하는데 대한 우려가 많은데 원래 과민한 신경을 일부 차단하여 정상화 시켜주는 수술이라고 생각을 하면 거부감이 덜하다. 

절개에 따른 불편함과 그로 이한 말단신경통 그리고 사정지연에 대한 것들이 꺼려진다면 또, 4주간의 성관계 금지기간으로 배우자나 성파트너 몰래 수술을 받기가 힘든 사항이라면 조루약물주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시술 방법은 필러 제재를 귀두 및 귀두테두리 그리고 일부 몸통 부위에 주사로 주입하여 신경 전달 통로인 칼슘경로를 차단하는 방법이 원리이다. 신경의 통로가 터널이라고 가정했을 때 터널을 무너뜨리는 방법이 배부신경차단술이고 터널을 약물로 막아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이 약물주사 방법이다.  

약물주사방법은 부작용이라고 언급할만한 문제는 없으며 성관계 금지기간도 2일이면 된다. 단지 직접 신경을 보고 차단하는 절개술이 아니기에 효과가 부족한 경우 시술 3개월 이후에 한번 더 추가차단을 받게 된다.      

귀두확대의 경우에는 간단히 요약해서 '확대+조루약물주입'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약물주사에 주입하는 필러를 좀 더 표면에 주입하여 귀두를 확대시키면 신경을 차단하게 된다. 

귀두부위에 필러물질이 대량으로 주입되면서 콘돔을 여러겹 씌운 것과 같은 일명 '콘돔효과' 를 볼 수 있어 사정조절에 유리하다.      

하지만 먹는 약물 치료 방법도 효과가 대략 60-70% 정도, 위의 시술적 방법도 효과가 대략 80% 정도로 어떠한 시술이나 먹는 약 종류도 100% 효과를 발휘하는 방법은 없다.     

인천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은 “조루증 치료에 있어 치료에 대한 개념을 먼저 이해하시는게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조루증이 있으면서 발기부전이 있을 경우 한가지 치료보다 두가지 동시 치료를 받는게 도움이 될 수 있고, 조루증에 대한 치료 개념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여 조루증을 극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