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24 10:39

김희철, 첫 솔로곡 '옛날 사람' 오늘(24일) 공개... 정통 락 발라드

▲ 레이블SJ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첫 솔로 디지털싱글 ‘옛날 사람 (Old Movie)’이 베일을 벗는다.

김희철은 오늘(24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옛날 사람 (Old Movie)’ 음원을 공개하고, 같은 시간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TV SMTOWN 채널에서 ‘옛날 사람 (Old Movie)’ 뮤직비디오도 오픈할 예정이어서 음악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희철의 첫 솔로 디지털싱글이자 동명의 신곡 ‘옛날 사람 (Old Movie)’은 절제된 코드 진행에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만나 애절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정통 락 발라드로, 김희철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고 작곡은 슈퍼주니어 동해가 맡아 더욱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더불어 ‘옛날 사람 (Old Movie)’ 뮤직비디오는 레드벨벳의 '환생’, 박재정XNCT 마크의 '레모네이드 러브', 우주겁쟁이의 ‘후유증’, 셀럽파이브의 ‘셀럽파이브 (셀럽이 되고 싶어)’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신동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여자 주인공 역할에는 JTBC ‘SKY 캐슬’의 차세리 역,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유은 역 등으로 눈도장을 찍은 라이징 스타 배우 박유나가 출연해 김희철과 호흡을 맞출 계획이다.

한편 김희철은 오는 5월 4~5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우주대스타 김희철 토크쇼 HEETalk’를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