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18 11:45

‘화장발’은 여성들만? 남자도 반영구화장으로 화장발 세운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자들의 바쁜 아침시간 꿀맛 같은 잠을 줄여가면서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분명하다. 비포애프터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바로 메이크업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눈썹 모양이나 립 컬러에 변화를 주면 다른 사람처럼 보일 정도로 한 사람의 이미지에 미치는 메이크업의 힘은 강하다. 

메이크업의 힘은 여성에게만 해당되는 사안은 아니다. 남성들도 증명사진 촬영이나 결혼식, 웨딩촬영 등 특별한 일정을 앞두고 전문가의 터치가 닿으면 마치 잡지에 나오는 모델이라도 된 듯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는 예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단아클리닉의원 이은지 대표원장

이미지 전문가들은 “남성의 경우 파운데이션이나 색조 등의 화장품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눈썹이나 수염, 헤어라인 정도만 깨끗하게 다듬어주면 깔끔해진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밝혔다. 

눈썹이나 헤어라인 관리에 동의는 하지만 방법을 잘 모르거나, 매번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남자반영구화장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에 인체에 무해한 색소를 주입해 수년 간 메이크업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시술로, 남성의 경우 눈썹이나 헤어라인 등에 주로 시술이 진행된다. 

특히, 남자 눈썹의 경우 눈썹의 형태와 두께에 따라 느낌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큰 영향을 미치는데, 반영구화장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의 눈썹과 가장 유사한 굵기, 색감, 곡선을 표현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을지로입구 단아클리닉의원 이은지 대표원장은 “남자 반영구화장에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반영구메이크업 기술 중 한 올 한 올 살아있는 듯한 컬로 러터치 과정을 통해 인위적이지 않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페더링, 엠보, 콤보 기법을 적절하게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남자눈썹의 특성상 여자눈썹과는 달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자반영구화장의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이고 싶다면 반영구화장에 대한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전 의료진이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지, 안전한 천연성분의 컬러를 사용하는지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