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17 11:27

방탄소년단 슈가, “할시, 피처링 제안 흔쾌히 수락... 즐겁게 작업”

▲ 방탄소년단(BTS) 슈가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팝가수 할시와의 협업 비화를 밝혔다.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그룹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새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슈가는 이번 타이틀곡에 대해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부제를 보면 알 수 있듯 이 노래는 ‘상남자’와 맞닿아있다”라며 “처음과 시작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다 보니 이런 곡이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할시의 피처링에 대해서 슈가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필요했는데 할시가 생각났다”라며 “가치관이나 음악에 대한 열정에서 통하는 부분이 많아서 피처링 제의를 했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즐겁게 작업했다”고 말했다.

할시는 이날 영상을 통해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열정과 사랑을 쏟아붓는 그룹이라 함께하고 싶었다”고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이유를 밝혔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듣기 쉬운 멜로디의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가사에 담아냈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