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15 18:00

[칼럼] 비뇨기과 ‘발기부전 수술’ 정확한 진단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과거 발기부전은 중장년층 남성에게서 신체 노화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현상으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학업 또는 직장 업무에서 비롯된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와 압박감, 지나친 음주, 흡연 등으로도 발생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20~30대 젊은 남성들에게도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그 결과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남성들이 발기부전 비뇨기과에 방문해 발기부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여러 방법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정확한 진단을 시행하는 비뇨기과를 찾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다양한 발기부전 수술 및 치료법이 존재하는 만큼, 전문 의료진 기반의 진단을 거쳐 자신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받아야 결과의 만족도가 높다. 

▲ 부산 하이맨비뇨기과 이소리 원장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시술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환자가 발기 상태를 직접 조절할 수 있도록 음경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하는 음경 보형물 삽입술을 들 수 있다. 굴곡형 봉삽입술과 팽창형 봉삽입술로 구별되는데, 항상 발기상태가 유지돼 일상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는 굴곡형 봉삽입술보다 발전된 팽창형 봉삽입술의 수술 결과 만족도가 더 높은 경향이다.  

특히 Boston Scientific(AMS) 팽창형 봉삽입술은 음낭의 펌프를 누르는 방식으로 치골 뒤 아랫배에 위치한 용액 저장고의 액체를 조절해 실린더가 삽입된 음경의 발기, 이완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수술로, 여러 유형의 발기부전 환자에게 적용될 수 있는 범용적인 솔루션이다.  

Boston Scientific(AMS) 팽창형 봉삽입술은 조작이 간편한 원터치 방식의 보형물을 해면체 제거 과정 없이 삽입한다. 불수의적 작동으로 인한 팽창을 방지하는 장치가 탑재돼 원할 때만 발기할 수 있다는 것도 해당 수술의 특징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수술이 완료된 후 음경 감각의 변화가 없고,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보형물이 눈에 띄지 않아,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중시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발기부전 수술은 솔루션의 종류, 개인의 신체 상황 등에 따라 염증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해당 수술을 계획할 경우 발기부전 비뇨기과 등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해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