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8.10 11:58

쁘띠성형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쁘띠성형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미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쁘띠성형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이다. 쁘띠성형의 '쁘띠'는 '작다', '귀엽다'의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로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가리킨다. 이는 성형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으로 경제적인 부분이나 시간에 쫓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쁘띠성형’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절개나 마취가 필요한 성형수술과는 다르게 보톡스, 필러등의 ‘쁘띠성형’은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보톡스, 필러등 시술의 발전으로 짧게는 6개월 길게는 5년 이상 반영구적인 효과가 있어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간단한 성형일지라 할지라도 무분별한 시술을 받다가는 예기치 못한 부작용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쁘띠성형 시술 시 시술에 대한 의료진들의 임상경험이나 정품 사용 여부 등의 사전조사를 충분히 하여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쁘띠성형’ 시술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 최근 부작용을 유발하는 중국산 보톡스, 필러 등 12억 상당의 불법 시술 재료를 밀수입해 국내에 유통시킨 조직이 검거됐다. 이들은 밀수입, 유통은 물론 비밀창고를 차려놓고 시중에 판매, 직접 시술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무엇보다 허가 받은 정품을 정량으로 사용하는 병원을 찾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기에, 불법 시술은 금물이다.

또한 시술이 끝났다고 해서 안심할 수만은 없다. 시술 후 과도하게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시술부위의 상처회복이 더디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음주는 자제해야 한다.

게다가 앞선 사례처럼 주사로 간단하게 시술된다는 점 때문에 이를 악용하는 이들이 허가 받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하기도 한다. 의외로 많은 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불법 시술의 '덫'에 걸리고 있다. 그래서 무엇보다 시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시술에 대한 의료진들의 임상경험이나 정품 사용 여부 등의 사전조사를 충분히 하여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진 역시 환자에게 사용되는 보톡스나 필러에 대한 성분,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