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12 16:18

방탄소년단 'RUN' MV 1억뷰 돌파... 17번째 1억뷰 기록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U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11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타이틀 곡 ‘RUN’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3시 32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RUN’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 2949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달성한 1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곡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연기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그래피티를 비롯해 베개싸움, 수중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된 장면이 더해져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또한 ‘RUN’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이외에도 ‘DNA’가 6억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돌파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