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4.10 16:59

[S종합] 밴디트, 청하와는 또 다른 매력... MNH 첫 그룹 데뷔 ‘눈길’

▲ 밴디트(BVNDIT)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가수 청하가 소속된 MNH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아이돌 그룹을 내놓았다. 청하와의 또 다른 색을 지닌 그룹 밴디트(BVNDIT)는 올해 최고의 신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까.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그룹 밴디트(이연, 송희, 정우, 시명, 승은)의 데뷔 앨범 ‘BVNDIT, BE AMBITIOUS!(밴디트, 비 앰비셔스!)’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정우는 “현실 같지 않다. 꿈인 것 같아서 무척 떨린다”라며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렸다.

▲ 밴디트(BVNDIT) 송희 ⓒ스타데일리뉴스

이어 다섯 멤버는 각자 자신을 소개했다. 이연은 그룹의 리더이자 보컬과 랩을 맡고 있다고 밝혔으며, 정우는 메인보컬, 막내 승은은 메인댄서를, 시명은 예쁜 춤선을, 마지막으로 송희는 매력적인 보컬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룹명 밴디트(BVNDIT)는 단어 본연이 내포하고 있는 거친 이미지에 ‘Be Ambitious N Do IT’ 즉, ‘큰 꿈을 품고 나아가라’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해 다채로운 매력을 담고 있다.

그룹명을 처음 들었을 당시 소감을 묻자 시명은 “‘예쁘다’보다 ‘멋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그룹명의 뜻을 듣자마자 ‘우리와 잘 어울리는 이름이구나’하고 느꼈다”고 전했다.

▲ 밴디트(BVNDIT) 승은 ⓒ스타데일리뉴스

밴디트는 일찍이 ‘청하 여동생 그룹’으로 주목받았으며,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실력은 물론,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보유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연은 ‘청하 여동생 그룹’으로 언급되며 특히 퍼포먼스에 시선이 모인 것과 관련 “‘청하 여동생 그룹’이라는 타이틀이 부담스러웠다. 그렇지만 그만큼 연습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 밴디트(BVNDIT) 정우 ⓒ스타데일리뉴스

청하가 어떤 도움을 줬냐는 질문에 정우는 “청하 선배님이 저희를 되게 잘 챙겨주신다. 세심하시다”라며 “저희 티저가 나올 때마다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편지를 써서 주시더라.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연은 “청하 선배님이 친구이기도 해서 연락을 자주 주고받는다. 오늘은 또 매니저님을 통해서 향수 선물을 해줬더라. 고마워”라고 전했다. 승은은 “소속사 스태프들이 무척 좋으니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활동하라고 말해줬던 게 기억에 남는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Hocus Pocus(호커스 포커스)’는 뭄바톤, 트랩 리듬이 교차된 트렌디한 비트 위에 어쿠스틱한 악기가 더해져 만들어낸 풍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 노래를 들으면 우리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익살스럽고 당찬 표현을 가사에 담아냈다.

송희는 “타이틀곡 ‘Hocus Pocus’는 중독성이 아주 강한 노래”라며 “주문을 걸어 너를 빠져들게 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곡을 소개했다.

▲ 밴디트(BVNDIT) 이연 ⓒ스타데일리뉴스

밴디트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Hocus Pocus’를 포함해 ‘Be Ambitious!(비 앰비셔스!)’, ‘연애의 온도’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묻자 승은은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회사 이사님이 빵 터지라는 의미로 저희 키만 한 뻥튀기를 세 개나 선물해주셨다”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따라가고 싶은 롤모델로는 그룹 마마무와 비투비를 꼽았다. 이연은 “마마무 선배님들과 비투비 선배님들을 존경한다”라며 “특히 마마무 선배님들이 무대에서 즐기고, 서로 간에 눈빛 교환을 하는 모습을 보고 저희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 밴디트(BVNDIT) 시명 ⓒ스타데일리뉴스

이어 이연은 올해 활동 목표를 겸손하게 전했다. 그는 “신인의 자세로 겸손하게 다치지 않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이름을 알릴 수 있다면 좋겠다고 멤버들과 줄곧 얘기해왔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승은은 “대중들이 항상 궁금해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 앞으로 여러 콘셉트와 매력 보여드릴 테니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밴디트는 오늘(10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BVNDIT, BE AMBITIOUS!’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