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3.08.07 18:19

네이버, 부동산 직접 사업 철수.. 전문회사에 전면 개방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네이버는 그 동안 직접 운영해 온 부동산 자체 매물 정보 서비스 대신 부동산 정보 전문 회사들의 매물정보를 유통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네이버 부동산을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7일 벤처기업상생협의체의 중재로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부동산114, 부동산뱅크, 부동산써브 등 부동산 정보 전문 회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결과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를 이같이 개편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부동산 정보업체는 벤처기업상생협의체 중재로, ▲ 네이버가 2009년부터 진행해온 자체 매물정보 서비스 사업을 중단하고 부동산 정보업체의 매물정보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 매물 정보의 신뢰도 향상 등 부동산 서비스의 이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네이버와 부동산정보업체는 빠른 시일 내에 실무협의를 통해 운영 가이드라인, 부동산 서비스 개편시기 등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부동산114 이구범 대표, 부동산뱅크 송상열 대표, 부동산써브 백기웅 대표, 네이버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 최휘영 대표 등이 참여했다.

또 벤처기업상생협의체 남민우 위원장(벤처기업협회장, 다산네트웍스 대표), 아이디스 김영달 대표, 옴니텔 김경선 대표, 모빌리언스 윤보현 대표 등 벤처기업상생협의체 운영위원 등이 참석해, 양측의 의견을 중재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