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임동현 기자
  • 영화
  • 입력 2013.08.07 11:01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청소년 바리스타 학교' 참가자 모집

27일 바리스타 정규교육 과정 무료 경험 기회, 10일까지 신청

[스타데일리뉴스=임동현 기자]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오는 10일까지 ‘청소년 바리스타 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와 탐앤탐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직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소년 바리스타 학교’는 영화제 기간인 8월 27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3시간 동안 탐앤탐스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탐앤탐스 아카데미의 정규교육 과정을 무료로 경험해볼 기회다.

참가자들은 ‘커피란 무엇일까?’, ‘에피소드로 알아보는 커피 역사’, ‘맛과 향으로 알아보는 커피 종류’, ‘현장에서 필요한 커피 지식’으로 이뤄진 이론 수업과 직접 커피를 내려 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탐앤탐스의 바리스타가 일일 멘토가 돼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청소년 바리스타 학교(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제공)

모집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만 13세 이상~18세 이하)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www.siyff.com)에서 해당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plan@siyff.com)로 하면 된다. 단, 신청시 파일명은 ‘이름_바리스타학교’로 표기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15일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사무국(02-775-0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이외에도 ‘SIYFF 청소년 영화학교’, ‘어린이영화캠프’ 등의 어린이ㆍ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어린이ㆍ청소년의 영상 교육에 힘쓰는 제15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스텝 바이 스텝'을 슬로건으로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아리랑시네센터, 성북아트홀, 성북천 바람마당,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한성대학교 등 서울 성북구 일대에서 열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