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8.07 08:59

'굿닥터' 주상욱, 국내 의드 최초 1인 2수술.. '수술의 신' 등극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8월 5일 첫 방송을 시작함과 동시에 힐링 의학드라마에 등극한 KBS 새 월화드라마 '굿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속 김도한 역의 주상욱이 두 개의 수술방을 오가는 전무후무한 수술씬에서 리얼리티 가득한 완벽한 연기를 펼치며 ‘수술의 신’으로 등극했다.

지난 방송에서 주상욱은 자신의 수술을 집도하던 중 주원이 데려온 위급 상황의 환자까지 구하기 위해 지금까지 국내 의학드라마에서는 없었던 두 개의 수술방을 오가는 모습으로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특히 두 수술을 병행하면서도 한치의 흔들림 없이 수술을 집도하는 김도한의 모습을 실감나는 수술 연기로 표출해내 실제 '제너럴 서전(General Surgeon)'의 포스를 방불케 한다는 호평까지 얻고 있다.

▲ '굿닥터' 주상욱이 국내 의학 드라마 최초 1인 2수술의 모습을 선보였다.(출처:'굿닥터' 방송캡처)
타 드라마 장르보다 의학드라마가 더욱 어려운 이유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눈빛과 손동작, 어려운 의학 용어 구사의 삼합이 맞아떨어져야 하기 때문. 주상욱은 두 수술방을 오가며 각각 다른 케이스의 환자를 살리기 위해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김도한의 모습을 한치의 흐트러짐도 없는 동공 연기와 능숙한 손동작, 흠 잡을 데 없는 의학 용어 구사로 완벽히 표현해냈다.

그 동안 다양한 작품 속에서 실장님 캐릭터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고정된 이미지를 보여준다는 평을 들어왔던 주상욱은 이번 작품 '굿닥터'에서 자신의 굳어진 이미지를 깨는데 성공했다. 타 작품에서도 유독 돋보였던 주상욱의 정확한 딕션과 호흡은 의사 캐릭터를 만나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거기에 실제 수술용 가위와 도구를 구입해 항상 휴대하고 다닐 정도로 강한 연기에 대한 애착은 캐릭터가 더욱 완성도 있게 그려지고 있는 비결이다.

완벽한 의사 연기를 선보인 주상욱의 열연으로 방송 첫 주 만에 힐링 메디컬 드라마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KBS 새 월화드라마 ‘굿닥터’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