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05 17:54

부산 참편한한의원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출연… 디스크 관련 질환 소개

▲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2일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에 부산 참편한한의원 임용균 한의학 박사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당신의 요통척추 부정렬을 의심하라!’는 주제로 현대인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경추·요추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 척추전방전위증의 증상 및 치료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방송의 주제가 된 척추부정렬이란 부정렬증후군으로 척추·골반 등의 비대칭으로 인한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과 감각 이상을 말한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만성적인 요통·척추측만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임용균 한의학 박사는 “골반을 구성하는 주요한 뼈에 해당하는 천골과 장골에는 많은 근육이 연결돼 있는데 이러한 근육들은 작게는 천장관절 넓게는 요추 골반 고관절 및 척추와 신체 동적안정성에 영향을 주게 된다.”고 말하며 “골반의 부정렬은 사람이 걷거나 움직이는 데 있어 안정적이지 못하는 상태를 일으키게 되고 이러한 부분들은 아주 다양한 척추 질환에 직접적인 또는 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선요법·추나요법·가열식 화침 요법 등 한방에서의 치료접근방법을 알렸다.

매선요법이란 체내에서 가수분해되는 생분해흡수사를 피하층에 주입해 조직을 재생하는 치료법으로 혈위 매장 요법이라고도 하는데 체내에서 완전히 분해되는 생분해 흡수사를 적절한 혈자리에 매입하고 이를 통해 물리적 화학적 치료 효과를 유도하는 한의학적 치료법이다.

추나요법은 수기로 이루어지는 치료로 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바로 잡고, 기혈을 원활히 순환시켜 골반통증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추나요법은 지난 3월부터 한방 병·의원에서 받는 추나요법에 건강보험 보험급여가 적용되어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보건복지부·건강보험공단은 그동안 한방 추나요법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을 하지 않았으나, 최근 보험급여를 적용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또한 요통의 치료방법 중 하나인 가열식 화침 요법은 환부에 뜨겁게 달군 침을 놓아 인대나 힘줄과 같은 연부조직의 회복을 촉진하는 치료로 골반의 약해진 인대를 강화하기 위한 요법이다.

통증은 반드시 전문 의료인과 상담하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아야 하며 바른 자세와 바른 정신의 상태로 지내야 질병의 고통을 이겨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