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4.04 12:41

코성형, 자신에 맞는 코모양과 시술법 찾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후각과 호흡을 담당하는 동시에 얼굴의 중앙부에 위치함으로써 사람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코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 일밀리미터 성형외과 도언록 원장

사람마다 얼굴형, 눈의 크기, 미간 너비 등이 달라 어울리는 코의 모양이 다르고, 낮은코, 짧은코, 긴코, 매부리코 등 현재 코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 모양에 맞춰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게다가 단순 외적인 부분뿐만이 아니라 호흡, 후각과 관련이 있어 코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아야 하므로 전문의와의 상담 및 수술이 중요하다.          

일밀리미터(1mm)성형외과 도언록 원장은 “과거 무조건 높은 코를 원하거나 특정 연예인의 사진을 보여주며 똑같은 모양의 코를 요구했다면 요즘은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양이나 호감가는 인상을 주기 위한 코모양 등 미묘한 변화만 줄 수 있는 코성형을 요구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뭉툭하거나 낮은 코끝을 세워 날렵하게 교정하는 코끝성형과 비교적 부담이 적고 간단하게 코 교정에 도움을 주는 코필러와 같은 비수술 코성형이 많이 시행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코끝성형은 단순히 높고 뾰족한 코가 아니라 콧대에서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콧대에 비해 코끝만 낮은 경우나 직선라인, 반버선라인 등 코 옆라인을 원하는 대로 교정할 때 적용한다. 전체적으로 콧대와 코끝이 모두 낮은 때는 콧대 전반을 높이는 콧대 성형과 병행한다. 미세한 차이를 고려한 코의 비율과 각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연골과 연부조직까지 모든 조직 별로 섬세하게 교정되어야 한다.    

코필러는 히아루론산 성분 등의 겔을 코 피부조직에 주입해 콧대를 높이기에 적합하다. 비교적 안전하면서도 시술 시간이 10분 이내로 짧은 편이며, 수술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도언록 원장은 “특히 코필러는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지만 시술 시, 필러를 주입하는 양과 방법을 달리해야 하므로 생각보다 까다로운 시술이다”라며 “코는 한끝차이로 그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코성형에 대한 경험을 많이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 자신에게 맞는 코모양과 시술 방법을 전개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