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02 17:20

여성수술, 최저가 유혹 재수술 위험… 최대한 안전성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3월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채널은 네이버(92.4%)였다. 그 다음으로 유튜브, 구글, 다음 순으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해결하고 싶은 궁금증에는 어떠한 주제가 됐든 인터넷검색을 활용한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많다. 수많은 수술이 범람하며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워 ‘가격 후려치기’ 마케팅에 나서는 곳도 상당수고 이같은 상황에 많은 의료소비자들이 혹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자신의 건강이 걸린 사안인 만큼 단순히 비용만을 따져서는 안 된다. 오히려 미숙한 의사로부터 치료받았다가 이런저런 부작용에 노출될 확률도 무시할 수 없다.

여성성형수술이라 불리는 이쁜이수술, 질축소수술 또한 검색이 많이 되는 키워드이다.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선호하지만, 한번의 실수는 재수술을 요할 수 있는 민감한 수술인 경우 여러 특성을 고려할 때 판단 기준이 가격이라면 곤란할 것이다.

신사역 비뇨기과 레이디유로 이선규 원장은 “수술 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수술방법 및 후기만을 참고하기보다 정말 내가 이러한 수술이 필요한지, 케겔운동, 약물치료 등의 기타 치료로 먼저 대처할 수 있는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하고 만약 수술을 진행하기로 했다면 최대한의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여성성형은 건강회복과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진행 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만약 수술을 진행하기로 했다면 최대한의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