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4.01 17:35

안면홍조, 다양한 레이저 통한 복합치료로 빠른 개선 도움

▲ 대구 박앤리피부과 박재경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흥분하거나 창피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아도 얼굴이 빨개져 좀처럼 가라앉지 않는 이들이 있다. 바로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들이다.          

안면홍조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상태가 아니라 다른 사람보다 얼굴이 더 쉽게 그리고 더 심하게 빨갛게 변하고 오래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피부가 장시간 동안 붉은 상태로 유지되는 홍반과는 달리, 안면홍조는 짧은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사소한 감정변화나 약간의 온도변화에도 붉어지는 이유는 비정상적인 모세혈관의 확장과 혈액순환, 신진대사의 저하로 인해 안면홍조가 발생하고, 증상의 정도는 얼굴의 혈색을 결정하는 모세혈관의 분포와 확장 정도, 피부두께에 따라 달라진다. 

대구 박앤리피부과 측은 “안면홍조는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해야 한다”며 “안면홍조는 여러 가지 레이저를 통한 복합치료를 통해 빠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뚜렷한 실핏줄이 나타나지 않는 모세혈관 확장증인 홍조증은 수축과 확장 기능을 상실한 혈관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주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개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레이저는 고출력의 에너지가 방출되어 혈관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파괴시킴으로써 혈관성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V빔 레이저, 안면홍조치료나 모세혈관확장증, 실핏줄 등과 같은 수축과 확장기능을 상실한 혈관을 제거해주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엑셀브이 레이저가 있다.    

엑셀브이 레이저는 3가지 레이저모드를 이용하여 색소문제, 여드름, 홍반, 홍조와 같은 혈관, 주름, 모공 등의 탄력문제를 동시에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 안면홍조 치료에 적합하다. 

대구 박앤리피부과 박재경 원장은 “안면홍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약을 먹거나 한 가지 치료 방법에만 의존하지 않고,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이 행해져야 빠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며 “이에 시술 노하우가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한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뜨거운 사우나, 겨울철 찬바람 등 심한 온도변화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일시적으로 혈관이 늘어나는 자극적이거나 뜨거운 음식 등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심신의 안정을 찾아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