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9.03.29 15:03

[S종합] ‘마리텔V2’, 新 플랫폼X기부X음성 채팅 시스템... 이번에도 흥할까

▲ 김구라, 아이즈원 안유진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새롭게 돌아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는 수많은 1인 미디어를 뚫고 흥할 수 있을까.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하 ‘마리텔V2’) 제작발표회에는 김구라, 아이즈원 안유진, 박진경 PD, 권해봄 PD가 참석했다.

이날 박진경 PD는 “2년 만에 돌아오게 됐다”라며 “‘마리텔’은 원래 재미있었지만, 최정예 편집 요원을 모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보겠다”라고 말했다.

▲ 박진경 PD ⓒ스타데일리뉴스

이어 시즌1에서 ‘모르모트’로 활약했던 권해봄 PD는 “시즌1 내내 조연출로 일하면서 모르모트로 방송도 출연하고, ‘마리텔’과 함께 제가 성장하게 됐다”라며 “‘마리텔’에 V2를 붙이면서 단순한 새 시즌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됐다는 느낌을 남기고 싶었다.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소통, 재미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은 선별된 스타와 전문가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 PD 겸 연기자가 되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터넷 생방송을 펼치는 1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마리텔’에 붙은 V2에 대해 권 PD는 “V는 버전(version), 볼륨(volume) 등의 속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권해봄 PD ⓒ스타데일리뉴스

‘마리텔V2’는 시즌1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시즌1에서 출연자와 시청자의 직접적인 소통을 담당했던 채팅 시스템에 음성 채팅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진화된 모습을 뽐낸다.

또한 ‘마리텔V2’는 단순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도네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받은 기부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에 권 PD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드려야한다는 생각에 플랫폼도 옮겼다”며 “제일 큰 변화는 기부라는 시스템으로 변경된 것이다. 거기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 PD는 “경쟁이 아닌 협동을 통해 가족 같은 분위기를 내려고 기부 시스템을 찾게 됐다. 다섯명이 힘을 합쳐 공동의 기부액을 달성하게 되는데, 재미요소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 아이즈원 안유진 ⓒ스타데일리뉴스

안유진은 기부에 큰 뜻을 품은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집으로 초대된 사람들의 방송을 도와주며 모니터링까지 하는 막내딸로 활약한다. 

그는 아이돌 그룹 아이즈원 멤버인 안유진과 ‘마리텔V2’ 속 안유진의 차이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마리텔 하우스에서 아버지를 돕고 있는 막내딸 안유진이기에 저는 아이즈원 친구들을 잘 모른다”고 너스레를 떨어 미소 짓게 했다. 그러면서 “‘마리텔V2’ 속 안유진은 마리텔 하우스를 찾는 여러 손님들을 도와드려야 해서 밝고, 명랑하고, 쾌활한 친구가 될 것이며, 아이즈원으로서의 안유진은 아무래도 신인이다 보니 열심히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홀로 첫 예능 고정 출연을 하는 것과 관련 안유진은 “‘마리텔V2’의 제안을 받고 너무 기쁘고 설렜는데 첫 녹화할 때 걱정이 되더라”라며 “아이즈원 멤버들 없이 홀로 출연해서 긴장했는데, 선배들이 잘 도와주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PD는 안유진에 대해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이지만, ‘아이돌 2회차’라고 불릴 정도로 안정적이고 순발력이 좋다”라며 “안유진의 활약상은 차차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 김구라 ⓒ스타데일리뉴스

김구라는 ‘구라이브’를 통해 그동안 예능에서 볼 수 없었던 명사들과 함께 상상도 못 한 콘텐츠를 매회 선보일 예정이다.

김구라는 함께 방송을 진행하는 박지원 의원에 대해 “박지원 의원은 제작진이 섭외한 것”이라며 “과거 ‘썰전’에서도 박지원 의원은 명쾌하고 유쾌한 얘기를 해주셨다. 그분 정도의 내공이라면 젊은이들의 고민 등을 소화해줄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대 이상이었다”고 덧붙여 두 사람의 호흡을 기대케 했다.

이외에도 ‘마리텔V2’에는 정형돈-김동현의 ‘동.정.남TV’, 강부자의 ‘아이 러브 사커’, 김풍의 ‘요리, 참 쉽죠?’, 몬스타엑스 셔누의 ‘SHOWNU's GYM 홈트레이닝’까지 다양한 채널이 진행된다.

한편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오늘(29일) 오후 9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