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29 12:37

자연유착 쌍꺼풀 등 눈성형, '본인에 맞는 적합한 수술법 찾아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는 부위이다. 상대방의 눈을 마주하면서 눈인사를 나누고, 친밀감을 표하기도 한다. 눈의 크기나 모양은 작은 변화에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눈을 예쁘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눈 성형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 일밀리미터성형외과 박선준 원장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개선하여 또렷한 눈매로 변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눈 성형은 국내 미용성형 가운데 가장 많이 찾는 수술이기도 하다. 하지만 수요가 높고, 가장 보편화된 성형인 만큼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고 쉽게 성형외과를 찾는 경향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일밀리미터성형외과(1mm성형외과) 박선준 원장은 “눈 성형수술은 개개인이 가진 눈의 형태에 따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며, “눈은 얼굴형뿐만 아니라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을 계획해야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눈 성형의 가장 보편화된 수술인 쌍꺼풀 수술은 비절개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그 종류가 다양한데 비절개 방법 중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쌍꺼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자연유착 수술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실로 고정하는 매몰법에 추가적인 자가조직의 유착을 유도하여 더 튼튼하고 덜 풀리는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 최소화를 유도한다.  

또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 뒤트임과 같은 트임성형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뒤트임은 눈 꼬리쪽을 길게 넓혀 주는 수술로 눈꼬리 쪽이 수평으로 연장되어 눈이 길어 보이고 깊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선준 원장은 “트임술은 보다 시원한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회복과정에서 흉터, 붙거나 벌어짐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찾아볼 수 있어 병원을 고를 때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며, “안정성은 물론, 수술 후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가 진행하는지 등 모두 확인해보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자연유착 쌍꺼풀이나 앞트임, 뒤트임 등의 트임술은 다른 성형수술들에 비해 비교적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디테일이 중요한 매우 까다로운 성형 중 하나”라며, “개개인의 피부 두께, 지방의 유무, 눈뜨는 힘, 원하는 쌍꺼풀의 모양 등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법을 선택하거나 무리한 수술을 받게 되면 재수술의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에 본인에게 맞는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