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28 09:29

세븐에듀, 고2 위한 개정 '수능적 발상' 수학Ⅰ 강좌 오픈

▲ 수능적발상 수학1 표지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교육 사이트 세븐에듀에서 첫 중간고사를 맞아 고2를 위한 2015개정 '수능적 발상' 수학Ⅰ 강좌를 오픈했다.

고1, 고2 학생들이 흔히 하는 오해가 있다. 고1, 고2 때는 내신 대비가 가장 중요하고 모의고사와 수능 대비는 상대적으로 나중에 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그것이다. 물론 내신 시험 범위와 평가원 모의고사 시험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레 학습을 분리해서 하는 경우가 생기지만, 내신대비와 수능대비는 그 본질적인 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항상 균형 있게 준비해야 한다. 

최근 내신 시험의 경향을 분석해보면 많은 학교들이 고2부터 내신시험에 수능, 평가원 모의고사,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출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중간고사를 앞둔 고2들은 적어도 중간고사 범위에 해당하는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상위권 또는 최상위권 학생들은 지금부터 필수적으로 기출문제를 분석해야 하고 특히 자사고, 특목고 및 비평준화 고등학교 학생 역시 마찬가지다.  

이에 수학인강 전문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고2가 첫 중간고사 및 모의고사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2015개정 '수능적 발상' 수학Ⅰ 강좌를 오픈했다. 

고2를 위한 2015개정 '수능적발상' 수학Ⅰ은 지수함수, 로그함수, 삼각함수와 수열 두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오픈된 지수함수, 로그함수, 삼각함수 단원은 수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적분의 기초가 되는 개념이이기 때문에 나형 응시자 뿐 아니라 가형 응시자까지 확실히 학습할 필요가 있다. 

고등수학 수능기출문제 분석 강좌인 '수능적 발상'은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과 카이스트 연구진들이 함께 제작한 강좌로3대 기출인 수능, 평가원 모의고사, 교육청 모의고사의 핵심개념을 모두 정리하고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효과적인 문제 접근법과 다양한 풀잇법 및 가장 빠른 풀잇법을 제시한다. 

'수능적 발상'은 차길영 강사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아낌없이 전수하여 모범답안에 비해 풀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에듀에서 학습하고 서울대에 합격한 학생 역시 최고의 강의로 수능적 발상을 꼽았다. 더불어 최신 수능 출제 경향에 맞춰 수능 점수를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는 꿀팁도 함께 제시하여 학생들의 모의고사 성적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는 서울대 합격생들의 합격후기 및 인터뷰를 제공 중이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강사는 “고2 때부터는 내신과 수능을 분리해서 생각하면 안 된다”며 “학교에서는 기출 문제를 숫자를 바꾸지 않고 그대로 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간고사 전에 수능적 발상 강좌를 수강한다면 기출 문제에 최적화된 풀잇법을 익힐 수 있고 내신시험 및 모의고사에서 수학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고1, 고2를 위한 3월, 4월 수학 공부법'을 세븐에듀 홈페이지 및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수학공부, 매일 1시간씩 꾸준히 공부하면 망한다?', '시간 대비 수학성적이 나오지 않는 학생들의 이유', '수학 2등급이 모르는 수학 1등급의 비밀' 등 수학 공부법에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