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25 17:35

임플란트 긴 치료기간 고민, 원데이임플란트 시술 도움

▲ 인천 연세스마트치과 김철형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과치료에 앞서 건강한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피치 못하게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 임플란트는 추천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다. 

구강조직에 대한 고정력이 우수하고 뛰어난 일체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는 부분을 대체하기 위한 방법 중에서도 기존의 틀니나 브릿지와 비교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저작과 발음 등의 기능을 발휘하는 데 더욱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를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치료기간이 길다는 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빠르고 정확하게 식립이 가능한 원데이임플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당일 상담과 정밀 디지털 진단을 통해 당일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치주질환이 있는 치아의 치료와 식립을 한 번에 시행 하기 때문에 조직 손상 최소화와 최소 내원이 가능해 회사원 등 시간적 여유가 없는 환자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 

인천 구월동 연세스마트치과 김철형 원장은 "단순해 보이지만 원데이임플란트는 고난도의 시술 중 하나다. 따라서 임플란트의 시행 여부를 결정하기에 앞서 먼저 환자의 잇몸뼈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치료가 필요하며 적절한 사후관리가 진행하는지 여부도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