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3.08.01 14:57

'굿 닥터' 곽도원-고창석-조희봉-정만식, 명품 배우 4인방이 떴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굿 닥터’ 곽도원-고창석-조희봉-정만식이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킬 극강 베테랑 ‘굿라인 4인방’을 결성했다.

오는 8월 5일 첫 방송될 KBS 새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로고스 필름)는 대학병원 소아외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문의들의 노력과 사랑을 담은 휴먼 메디컬 드라마. ‘서번트 신드롬’을 지닌 자폐성향의 발달장애 청년 박시온(주원)이 소아외과 전문의로 성장하는 과정과 함께 탁월한 의술을 지녔지만 남모르는 상처를 가진 부교수 김도한(주상욱)과 털털한 매력으로 두 사람을 따뜻하게 보듬어가는 여의사 차윤서(문채원)의 행보가 담겨지게 된다.

무엇보다 곽도원-고창석-조희봉-정만식 등 걸출한 ‘명품 배우’들이 맛깔 나는 연기로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완성하면서 더욱 쫀득한 드라마를 만들어낼 전망. 감각 있는 감초 연기를 통해 드라마의 ‘깨알’ 요소들을 적재적소에서 극대화시키게 된다. 그동안 충무로와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쌓은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으로 최고의 연기력을 갖춘 ‘미존 배우들’의 대활약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굿 닥터’ 곽도원-고창석-조희봉-정만식이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킬 극강 베테랑 ‘굿라인 4인방’을 결성했다.(제공:로고스필름)
◆ 곽도원(강현태)-부원장. 진심을 전혀 드러내지 않는 포커페이스!

곽도원은 ‘성원대학병원’ 등장인물 중에서 유일하게 의사가 아닌 전문금융인 출신 강현태 역을 맡았다. 적자에 허덕이고 있는 병원의 재정을 정상화시키기 위해 부원장으로 발탁된 것. 전형적인 매너남 스타일로 매우 젠틀하고 예의 바르며 항상 평정심을 유지하고 있는 듯 보여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지 파악할 수가 없는 인물이다. 곽도원은 특유의 무덤덤한 표정으로 뭔가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벌이고 있는 강현태라는 캐릭터를 200% 싱크로율로 완성, ‘굿 닥터’의 미스터리한 부분에서 긴장감을 높여주게 된다.

◆ 고창석(조정미)-소아외과 시니어 간호사. 무서운 외모지만 마음씨만은 천사!

‘명불허전’ 연기파 배우 고창석은 소아외과에서 유일한 남성 간호사 조정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내게 된다. 얼핏 보면 조폭처럼 거친 외모를 갖고 있지만, 알고 보면 더없이 순박한 남자로 소아외과 병동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친구가 되어주는 인물이다. 따뜻하고 정이 많지만, 가끔 불의를 못 참고 사고를 치는 조정미 역을 고창석은 편안한 눈빛과 푸근한 외모로 감칠 맛나게 그려내게 된다. 맑고 순수한 영혼을 가진 주원과 함께 ‘소아외과 콤비’를 이뤄 색다른 웃음 코드를 선사할 전망이다.

◆ 조희봉(고충만)-소아외과 과장. 열등감에 사로잡힌 잔머리의 대가!

그동안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폭넓은 연기 세계를 쌓아올린 조희봉은 능력은 없지만 목소리는 남보다 큰, 괴팍하고, 탐욕스러운 성격을 가진 고충만 과장 역을 맡았다. 항상 자신보다 직책이 낮은 주상욱에게 치이기만 하는 인물. 소아외과에서 굳건히 자리 잡기 위해 남을 위기에 빠트리려고 잔머리를 굴리지만 매번 실패한다. 만화 캐릭터처럼 특이한 헤어스타일로 등장, 처세에만 목숨을 바치는 ‘권모술수’의 대가임을 보여준다.

◆ 정만식(김재준)-간담췌외과 과장. 작은 실패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는다!

감초연기의 대가 정만식은 지독한 완벽주의자인 간담췌외과 과장 김재준 역으로 등장, 주상욱에게 라이벌 의식을 드러내며 팽팽한 경쟁구도를 만들어낸다. 자신에게 온 소아환자를 절대 소아외과로 넘겨주지 않는 행보로 어린 후배 주상욱을 견제하는, 일종의 ‘기싸움’을 벌이게 되는 것. 하지만 후배에게 그런 감정을 갖는다는 것을 자존심 상해하며 티를 내지 않는다. 남다른 중저음의 보이스톤으로 묵직한 카리스마를 발휘, 무게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게 된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곽도원-고창석-조희봉-정만식 등 맛깔스런 연기를 펼쳐낼 ‘미친 존재감’ 배우들로 인해 더욱 탄탄한 드라마가 완성될 것”이라며 “남다른 ‘명품 연기’로 인해 드라마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멋지게 이끌어내 줄 네 사람의 연기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굿 닥터’는 OCN 드라마 ‘신의 퀴즈’를 통해 새로운 ‘의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재범 작가와 ‘굿바이 솔로’ ‘그저 바라보다가’ ‘오작교 형제들’ 등에서 감동과 웃음이 결합된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였던 기민수 PD의 첫 의기투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상어’ 후속으로 방송될 ‘굿 닥터’는 오는 8월 5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