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3.23 13:30

‘남태현의 러브코칭’ 남태현, 거침없는 연애상담으로 현실 공감 이끈다

▲ 남태현의 러브코칭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남태현이 22일 오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남태현의 러브코칭’ 연애 난관 편에서 현실적인 연애 상담으로 커플들의 공감을 모았다.

남태현은 썸남의 카톡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를 묻는 사연에 “썸에 방해가 된다면 직설적으로 말하거나 메신저 공지로 올려놓는 게 좋다. 눈치가 있으면 알아챌 것이다”라고 말하며 코칭을 시작했다.

연하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비용 부담에 대해서는 “돈 문제는 연인 사이에도 예민한 문제인데 상대에게 말해야 한다. 더치페이를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본인이 조금 더 안정적인 수입이 있다면 합리적인 방법을 찾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확실한 룰을 정해라”라며 현실적인 조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남태현은 썸남의 진한 향수 냄새가 고민이라는 사연에는 “향수 때문에 만남에 방해가 되고 육체적으로 고통이 있다면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다. 직설적으로 말하기 힘들다면 다른 향수를 선물하는 것도 방법이다. 조금 부담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좋다”고 전했다. 이어 권태기 극복에 대해서는 “권태기가 온다면 ‘이 사람이 내 곁에 없다’ 생각하고 생활하면 그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남태현의 러브코칭’은 남태현이 코스모폴리탄 독자들의 연애 사연을 토대로 자신만의 연애 철학을 현실적이고 직설적으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