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21 09:00

여성질환 개선 도움 '여성성형', 충분한 경험 갖춘 의료진 선택해야

▲ 로앤산부인과 천호점 이주명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소음순은 여성의 질과 요도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의 기관으로서 질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 부위는 선천적 혹은 출산 등과 같은 후천적 원인으로 인해 변형되면 질 입구를 막아 질 분비물의 배출을 원활하지 않게 해 위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질염 등의 여성질환의 원인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소음순이 변형된 여성들은 움직일 때 쓸림으로 인해 생기는 통증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곤 한다. 여성들은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여성질환 개선을 위해 이쁘니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수술은 미세 레이저로 변형된 소음순을 이상적인 크기와 모양으로 교정해주는 것으로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출혈이나 통증이 적은 편이며 수술 후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로앤산부인과 천호점 이주명 원장은 "이쁜이수술방법은 늘어진 정도, 두께, 길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외음부의 모양과 형태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게 되면 질 건조증 등이 발생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며 "수술 후 부작용 증상이 심해질 경우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