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20 08:45

'영재발굴단' 스타강사 차길영, 대전극동방송 30주년 기념 공부콘서트서 수학 공부법 강연 화제

▲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영재발굴단' 스타강사 차길영이 지난 16일 진행된 청소년들을 위한 대전극동방송 30주년 기념 공부콘서트에서 '수학을 잘하는 7가지 방법'이란 주제로 수학 공부법 강연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대전 극동방송은 개국 3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콘서트를 개최했으며 강연을 위해 학부모 및 학생 800여명이 참석했다. 본 강연에선 스타강사 차길영은 3월 신학기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가장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수학 공부법을 소개했다. 

'수학을 잘하는 7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강연에선 '왜 수포자로 전락하는가',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수학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개념노트가 있는가?', '순간 집중력을 키워라!', '말이 씨가 된다!' 등 실용적인 주제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학 꿀팁을 제공했다. 그밖에 강연 후 실용음악과 남·여 교수 7명으로 꾸려진 아이빅 밴드의 특별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1,5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해 수학전문가로도 맹활약 중이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강사는 “짧은 시간이 아니었음에도 많은 학생들이 끝까지 강연을 경청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기존 수학 공부법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4월에 있을 첫 중간고사를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고1, 고2를 위한 3월, 4월 수학 공부법'을 세븐에듀 홈페이지 및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세븐에듀는 실제 중간고사, 기말고사에 출제된 문제로 구성돼 실전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신대비 실전훈련 5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