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19 19:05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도움 핑크주사 '주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 3의 인생이라고도 하는 웰에이징 시대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내적인 안티에이징은 물론 외적인 안티에이징을 통해 건강하게 늙기를 소망하고 있다. 외적인 안티에이징에는 여러 가지 것들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이다. 

100세 시대에 한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한 피부 안티에이징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흔히들 알고 있는 레이저 시술이 동안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최근에는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 주는데 도움을 주는 핑크주사로 불리는 케이부스터가 주목받고 있다. 

▲ 웰에이징김정혁내과의원 김정혁 원장

웰에이징김정혁내과의원 김정혁 원장은 “핑크주사는 피부 진피 건강을 회복시켜 건강한 피부세포가 생성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피부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항산화 물질 및 성장인자를 포함한 54가지의 복합성분들이 적절한 비율로 조합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긴 피부 활력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핑크주사는 피부와 같은 삼투압과 pH로 이루어져 있어 시술 시 부기와 발열감, 통증 및 자극이 거의 없으며 민감성 피부나 레이저 시술 후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핑크주사에 포함된 아미노산 콤플렉스는 천연 보습인자로 콜라겐 생합성을 증진시키며, 피부 세포 장벽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비타민 콤플렉스의 경우 피부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외의 성장인자 콤플렉스, 미네랄 콤플렉스 등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줘 피부 속부터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게 돕는다. 

김정혁 원장은 “핑크주사의 경우 다양한 피부타입에 적용가능하나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용 방법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본인의 피부 상태와 생활습관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핑크주사와 같은 시술 이외에도 적당한 운동과 식단 조절 역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므로 지나친 음주와 과식 등은 피하도록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