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3.18 14:24

'생활의 달인' 주차 달인-속초 회국수 달인 방송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8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속초 회국수 및 주차 달인이 소개된다.

주차 달인

건물과 건물 사이가 유독 좁기로 소문난 문래동의 한 철공소 골목에 기가 막힌 주차 신공을 선보이는 주차의 고수들이 많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남다른 실력을 자랑하는 이승희(男 / 43세 / 경력 21년)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사이드미러를 접은 채 후진하며 벽과 자동차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이승희 달인의 특기다. 이런 경지에 오르기 위해 달인은 봉에 거울을 달아 연습까지 했다고 하는데, 주차의 신 이승희 씨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속초 회국수 달인

회국수는 쫄깃한 식감과 혀를 자극하는 맛으로 국수의 제왕이라 불린다. 이에 제작진은 회국수 계의 숨은 전설을 찾아 나섰고, 미슐랭 3스타 셰프 못지않은 실력 선보이는 김금자(女 / 68세 / 경력 21년) 달인을 만나게 됐다.

김금자 달인 회국수는 주재료인 가자미회 숙성에 의해 맛이 달라지는데... 숙성의 비밀은 소면과 목이버섯에 있다고 한다. 여기에 특별한 맛의 양념장까지 곁들이면 그 맛이 일품이다. 달인의 회국수 한 그릇엔 어느 것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게 없는데,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중무장한 김금자 달인의 회 국수 비법이 공개된다.

주차의 달인, 속초 회국수 달인이 출연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18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