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3.16 12:12

BTS 지민,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뷔 2위·하성운 3위

▲ BTS 지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핫샷 하성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2월 14일부터 2019년 3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484,954개를 추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4,747,177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9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SF9 찬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RM, SF9 로운, 엑소 세훈, 인피니트 장동우, 엑소 시우민, 샤이니 태민, 세븐틴 민규, 빅스 라비, 몬스타엑스 원호,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백현, 세븐틴 승관, 엑소 찬열, 몬스타엑스 민혁, 빅스 엔, 세븐틴 정한, 세븐틴 준, 펜타곤 우석, 몬스타엑스 주헌, 몬스타엑스 기현,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민현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0,472 미디어지수 2,227,417 소통지수 3,361,170 커뮤니티지수 3,440,3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9,41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64,314 와 비교하면 20.25%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0,704 미디어지수 1,589,347 소통지수 3,151,855 커뮤니티지수 2,974,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05,97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2,471 와 비교하면 13.77% 하락했다.

3위, 핫샷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292 미디어지수 4,521,355 소통지수 894,889 커뮤니티지수 1,310,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8,396 로 분석됐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553 미디어지수 1,335,867 소통지수 2,429,454 커뮤니티지수 2,949,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4,149 로 분석됐다. 지난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5,943,717와 비교하면 26.76%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572 미디어지수 1,225,152 소통지수 1,185,243 커뮤니티지수 2,070,8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87,77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5,130,558와 비교하면 0.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4,747,177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93% 하락, 브랜드이슈 0.84% 상승, 브랜드소통 5.28% 하락, 브랜드확산 10.7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웃다, 잘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약속, 응원, 솔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91.6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