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14 18:07

지방흡입 부작용과 고려해야 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대마다 미의 기준은 제각각이다.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시대마다 선호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이 다른 뿐,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은 끝이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있다.

▲ 대구 파르베성형외과 박진용 원장

헬스장에 가거나 필라테스 요가 등을 배우기도 하지만 웬만한 의지력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많은 직장인의 경우 회식 야근 후 뒤늦은 귀가 등이 규칙적인 생활이 어렵고 운동할 시간을 쉽게 내기 힘들기 때문에 살을 빼기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직장인들도 지방 흡입을 통해 원하는 부위에 살을 제거하고자 하는 이들이 관심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무런 정보 없이 지방흡입 시술을 하게 되면 몸과 마음에 모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얻게 될 수도 있다.

지방흡입 시술 전후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파르베의원 박진용 원장은 “얼굴과 몸 형태, 지방 크기가 개인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철저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 맞춤형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환자가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지방흡입을 시행하기보다는 내원 시 진료와 상담을 통해 지방흡입이 정말 필요한 상황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무엇보다 지방흡입을 선택하는데 있어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경우가 많다. 지방흡입 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착색 증상이 나타나고 유착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전문 장비와 충분한 경력을 갖춘 병원에서 적절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에만 의존하는 일도 없어야 한다. 지방흡입으로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몸무게 양은 한정적이며 꾸준한 관리가 함께 이뤄지지 않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 갈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