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14 17:35

쌍꺼풀 수술 전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 중에서도 첫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눈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고 있어 수술 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성형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수술은 단연 쌍꺼풀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눈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전반적인 이미지가 달라지는 만큼 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개선하여 또렷한 눈매로 변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쌍꺼풀 수술은 성형수술이 대중화된 요즘 특히 보편화된 수술로써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광주 압구정앤성형외과 서성보 원장

쌍꺼풀 수술은 피부와 근육 조직의 구조 자체를 변형시키는 성형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개개인이 가진 눈의 형태에 따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신체적 특징과 니즈에 맞추어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눈매가 바뀌면서 겪게 되는 변화가 다른 이목구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단순히 눈이 커지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조화로운 이목구비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눈의 모양, 눈꺼풀의 두께, 눈꺼풀 지방의 양, 눈꺼풀 처짐의 정도 등 신체적 특징을 모두 고려하여 이루어지는 쌍꺼풀 수술의 경우, 개개인이 지니고 있는 눈의 특성에 따라 조화로운 쌍꺼풀 라인과 적합한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인지 신중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다. 쌍꺼풀 라인과 함께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지에 따라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광주 상무지구에 압구정앤성형외과 서성보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비롯한 눈 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비교적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매우 까다로운 성형 중 하나이며, 사람마다 눈에 관련된 여러 가지 특성과 특징이 모두 다른 만큼 섬세함이 수술의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눈 성형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