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14 14:50

가슴성형 부작용 방지, 고려해야 할 것?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납작한 가슴, 처진 가슴, 짝가슴, 윗가슴 볼륨 부족, 벌어진 가슴 등 미관상 예쁘지 않은 가슴라인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 중에는 진지한 고민 끝에 가슴성형을 결심하는 경우도 있다. 가슴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이 자신의 골격에 딱 맞는 가슴 볼륨과 모양을 갖게 되면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몸매가 건강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성형 수술은 어떻게 진행될까? 가장 흔하게 알려진 가슴성형 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가슴 아래 쪽이나 겨드랑이 부위를 미세한 정도로 절개한 후 실리콘 등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의 경우 볼륨감을 키워줄 수 있으나 보형물에 대한 신체 염증반응, 보형물 유착으로 인한 구형구축, 절개부위의 흉터가 남는 부작용 문제에 시달리게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

그래서 이러한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형물을 넣지 않고 시술하여 가슴 확대와 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한방가슴성형이 이목을 끌고 있다. 한방가슴성형은 매선과 침을 통해 대흉근을 자극하여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탄력을 주는 원리이다. 유선을 자극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하여 가슴조직의 자가증식을 촉진한다.        

시술은 의료용 매선 실(PDO)을 가슴 주변에 자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술 시 사용되는 실은 인체에서 100%녹는 실을 이용하는데, 이 실은 KFDA 최고안전등급 소재로 안전하게 콜라겐의 형성을 유도한다. 한방가슴성형 시술 시 한의원에서는 단순히 볼륨만 높이는 식의 1차원적인 접근을 지양하고, 보다 근본적으로 접근하여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가슴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은 “한방가슴성형이 보형물을 넣지 않아도 되어 안전하고 추후 재수술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알아보다가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며 “시술 시간이 빠르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비절개 방식이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점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 차례에 걸쳐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자입된 실이 서서히 소멸되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반영구적이다. 꾸준한 가슴 마사지와 식이요법을 병행해준다면 더욱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가슴성형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비용이나 후기, 지인의 추천 등으로 가볍게 병원을 선택하는 태도는 지양해야 할 것이다. 사후 관리를 꼼꼼하게 해주는 병원인지,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는 병원인지 등을 두루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