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12 16:50

다이어트 고민인 하체비만, 해결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여성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여성들이 몸매관리에 열을 올릴 수밖에 없는 이유는 현대사회에서 여성을 바라보는 미의 기준이 엄격하기 때문이며, 나아가 자신의 자존감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예쁜 외모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하체나 상체 혹은 신체 전반적으로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경우, 이는 자존감을 떨어트릴 수 있다. 

▲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

각종 SNS나 블로그 등을 살펴보면 다이어트나 몸매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길거리를 나서면 피트니스센터, 요가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자신의 몸매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이어가는 여성들도 많지만, 시간을 쪼개기 어렵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지키기는 힘들 수도 있다.      

이런 경우 다른 대안을 찾아볼 수 있는데, 최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방흡입은 원하는 신체부위에 과다하게 축적되어있는 지방조직을 미세한 케뉼라를 이용해 흡입하는 수술이다.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몸매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남구 신사역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젊은 여성들의 경우에는 상체는 날씬한데 하체가 고민으로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상담을 해보면 본인이 운동을 제대로 못하고 먹는 것을 좋아해서 하체비만이 됐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의학적으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 폐경전까지는 허벅지에 지방이 축적되며, 특히나 생리를 하는 젊은 나이때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에 지방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며 "스키니바지 또는 레깅스처럼 하체 라인을 드러내는 패션이 유행을 하면서 허벅지가 고민인 여성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지방흡입은 지방흡입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환자의 체형과 지방의 축적도, 근육량, 피부의 두께와 탄력 등 여러가지의 조건을 고려해 지방흡입이 시행되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하체지방흡입은 단순히 허벅지의 지방만을 빼내는 것이 아닌 허리에서 골반과 엉덩이, 허벅지, 샤넬라인, 종아리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진행해야 여성들이 선호하는 각선미를 갖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