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3.11 18:49

성형부작용 중 하나인 두피흉터, 비절개모발이식으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안면윤곽수술, 지방이식, 이마절제술 등 성형을 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을 경험한 환자의 수도 비례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모재성성형외과 모재성 원장은 “두피부분을 절개 해야 하는 이마축소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두피흉터 치료 문제로 내원하는 경우가 최근 늘었다”고 밝혔다.  

두피흉터 치료방법으로는 흉터절제술, 흉터문신, 흉터모발이식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외에 흉터가 남지 않는 비절개 모발이식 등도 있다.

▲ 모재성성형외과 모재성 원장

여성 헤어라인 이식술이나 여성 탈모에 의한 모발이식과 달리 비절개 방식은 또 다른 흉터가 남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탈모나 헤어라인교정 등 미용 목적으로 모발이식수술을 하는 경우, 여성들은 머리가 대부분 길기 때문에 비교적 비용이 저렴한 절개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절개모발이식은 후두부에 또 다른 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두피흉터 치료목적인 환자들은 흉터가 남지 않는 비절개 모발이식이나 두피흉터문신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 

모 원장은 “요즘은 여성탈모, 여성헤어라인 교정 환자 못지 않게 머리흉터 모발이식 환자들이 내원을 많이 하고 있다”며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밥제거, 통증, 붓기가 없어 다음 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