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11 19:03

한방다이어트, 근본적인 치료 통해 체중감량 도와

▲ 이레생한의원 창원본점 김미라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따듯한 봄을 맞아 봄나들이나 봄옷 쇼핑, 대청소 등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하지만 따뜻한 봄을 맞아 큰 맘 먹고 봄옷 쇼핑을 나섰다가도 겨우내 알게 모르게 붙은 살들 덕분에 기분만 망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조급한 마음에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은 잘 알고 있겠지만, 다이어트보다 더 무서운 것이 바로 체중감량 후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기 때문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고, 요요도 방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방다이어트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별 체질분석 및 체성분 검사 등 양한방을 망라한 체계적인 비만진단을 바탕으로 맞춤 탕약 및 한방시술, 생활코칭 등을 병행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과 동시에 체질개선을 돕는다.   

또한 살이 찌는 원인은 분석해 이를 해소해 살을 빼는 방식이기 때문에 굶지 않고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매번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식이조절의 어려움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우나, 체중 감소 후에도 원하는 부위에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다이어트 후 잦은 요요현상에 시달리는 경우라면 한방다이어트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레생한의원 창원본점 김미라 대표원장은 “비만을 하나의 질병으로 바라보는 것은 양방과 한방이 모두 동일하지만, 한방에서는 일률적으로 지나친 음식 섭취에서 비만의 원인을 찾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이 타고난 체질과 현재 몸의 상태, 생활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1 맞춤 치료법을 제시한다는 것이 차이점”이라며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을 동시에 찾고 싶은 분들에게 한방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