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9.03.09 04:15

SBS 개그맨 이수한,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 홍보대사 위촉

웃찾사 멤버들과 함께 유튜브 '오인분'과 개인채널 '파닥파닥' 운영도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SBS 개그맨 이수한이 “한국토픽교육센터 도서출판 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 개그맨 이수한

지난 8일 개그맨 이수한이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본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개그맨 이수한은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개그맨이다.

또한 EBS ‘WHY 최고다! 호기심딱지‘에서 초통령으로 활동한 경험뿐만 아니라 MBC ’뮤직코믹쇼‘, 채널A ’개그시대‘, tvN ’코미디빅리그‘ 등에서 맹활약하며 다양한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SBS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김진곤 등과 함께 유튜브에서 만나는 웃찾아 멤버들인 유찾사 ‘오인분’ 활동과 더불어 개인채널 ‘파닥파닥’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 개그맨 이수한

한국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토픽교육센터, 도서출판 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의 홍보대사 겸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되는 이수한 개그맨에게 오세형 대표는 위촉장과 함께 외국인 및 한글을 배우지 않은 한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책을 선물했다.

한편 이수한은 다문화에도 관심이 많아 한국어교사를 지망하며 현재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