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9.03.07 11:11

'빅이슈' 주진모, 첫 방송부터 독보적 카리스마 '깜짝 비주얼'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주진모가 비주얼 변신부터 물오른 연기까지 선보이며 ‘빅이슈’의 첫 방송을 강렬한 임팩트로 접수했다.

지난 6일 첫선을 보인 SBS 수목드라마 ‘빅이슈’는 한 장의 사진으로 나락에 떨어진 전직 사진기자와 그를 파파라치로 끌어들이는 악명높은 편집장이 펼치는 은밀하고 치열한 파파라치 전쟁기를 담은 드라마다.

주진모는 언론사 엘리트 사진기자에서 파파라치로 부활하는 주인공 한석주 역을 맡아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밀도 있는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단숨에 집중시켰다.

낡은 옷과 덥수룩한 머리, 수염을 통해 홈리스로 변신한 주진모(한석주 역)는 첫 등장부터 시선을 강탈했다. 여기에 사연을 품은 눈빛과 미세하게 떨리는 손 등 디테일한 표현력이 그만의 특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극 중 기차 안에서 만난 의문의 언론사 편집장 한예슬(지수현 역)의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홈리스 신분으로 쫓기는 급박한 상황에서 주진모는 아이돌 도박 현장의 파파라치 사진 한 장을 찍어오는 대신 소식이 끊긴 딸의 연락처를 요구하는 비밀스러운 거래를 선택해 드라마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이 과정에서 펼친 리얼한 액션 연기 역시 극의 몰입도를 더했다. 필요한 사진 촬영을 위해 달리는 기차 위에서 몸싸움을 벌이고 몸을 내던지는 모습과 물속에서 정신을 잃어가는 장면은 주진모의 몸을 아끼지 않는 열연이 빛났던 순간이었다.

방송 말미, 상처를 입고 물에 빠진 후, 지난 과거를 회상하면서 한석주(주진모 분)라는 인물의 사연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특히 사진기자로서의 사명과 아빠로서의 책임감이라는 두 가지 감정을 오가는 갈등과 괴로움이 고스란히 전해졌다는 반응이다. 과연 주진모는 이런 인물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낼지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인다.

한편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단히 사로잡은 주진모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빅이슈’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