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2.28 13:38

가슴성형,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해야"… 수술 전 주의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가슴이 작은 편에 속해 실제로 곡선 있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가진 이들이 많지 않다. 과거 가슴성형은 다소 부담스러운 수술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수술부위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 볼륨감 있는 몸매를 기대할 수 있어 '가슴성형'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수술 후 가슴의 모양과 촉감, 자연스러움이다. 세 가지 모두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개개인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흔히 알려진 물방울 보형물과 라운드 보형물의 경우, 물방울 보형물은 유두에서 가슴 밑선까지 거리가 짧거나, 처진 가슴, 탄력이 없는 분들에게 적합하고, 라운드 보형물은 피부조직이 두껍고 탄력이 좋은 체형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물방울 타입의 보형물을 사용해야 하는 적응증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가슴의 형태를 보았을 때 아래쪽에 볼륨이 부족한 경우 혹은 가슴의 위쪽이 아래쪽보다 나와있는 경우에 사용하게 되고 기존의 가슴 조직을 위쪽으로 올려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기에 유방하수에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은 "가슴성형은 환자가 원하는 사이즈, 모양에 대해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가 필요하다"며 "가슴 조직이나 근육, 가슴 피부의 늘어남 정도에 따라 보형물의 크기에 한계가 있어 철저한 계획하에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옥 원장은 "가슴성형은 정확한 박리, 출혈의 최소화, 고해상도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한 정교한 수술로 조직세포손상을 최소화 하고 있다"며 "병원 선택을 할 때 수술장비와 제품 안정성, 해당 병원의 가슴성형 전문성, 사후관리시스템까지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많은 환자들이 작은 가슴, 유방하수, 출산 후 달라진 가슴 등으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 그러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미루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에는 의학의 발달로 부작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으며, 벡트라 XT 3D 가상성형을 통하여 사이즈 별 보형물 가상체험과 수술 전 후 모습이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슴성형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나 멍, 출혈 등이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