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28 10:42

코필러,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 좌우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얼굴의 중앙에 자리하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 모양에 따라 얼굴형과 이미지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을 바꾸고 싶을 때 코 성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 세종성형외과 잇츠미의원 장윤선 원장

얼굴에 비해 코 모양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너무 낮고 넓은 코 모양을 가진 경우 둔해 보이거나 촌스러운 인상이 불만이어서 코 성형수술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마취와 절개가 수반되는 성형수술은 여전히 환자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에 최근 들어 절개를 통해 보형물 등을 삽입하는 수술법보다 간단하게 코 모양의 개선이 가능한 코필러 시술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수술이 아닌 주사로 필러를 주입함으로써 부담이 적고 자연스럽게 나아지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코필러는 주로 낮고 평평한 콧대에 시술함으로써 반듯하고 오똑한 코 라인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짧은 시간 내에 성형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 부기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경우, 미간 사이가 꺼져 있는 경우, 매부리코를 교정하고 싶은 경우, 코끝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 등에 적합하다.         

특히 시술 시간이 10분 이내로 적은 편이어서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하며, 환자의 심적 부담도 덜하다. 유지기간은 보통 2회 정도 시술로 약 2년 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러나 필러시술이 간단하기는 하지만 필러를 주입하는 양과 부위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함은 물론이다. 수술 후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세종성형외과 잇츠미의원 장윤선 원장은 “코 필러는 개인마다 다른 코의 형태와 얼굴형, 이목구비 비율 등을 감안하여 적절한 용량을 원하는 모양으로 분산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까다로운 시술"이라며 "개인에게 최적화된 형태의 코를 디자인해야 하므로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의 기술이 필수적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필러는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지만, 필러의 정품·정량 사용 원칙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 필러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코필러 유지기간이나 가격은 어떤지 등을 살펴보는 게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