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9.02.26 23:53

개그맨 이수한, 다문화 위해 한국어교원 3급자격증에 도전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아름다운 청년 개그맨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개그맨 이수한이 오는 2월 27일 개강하는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에 수강생으로 등록했다.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 본사에 방문해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 등록을 마쳤다.

▲ 개그맨 이수한

이수한은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개그맨이다. 현재 유튜브 ‘오인분’ 멤버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고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이수한은 얼마 전 미국공연을 다녀오면서 다문화 사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추후 한국어교사가 되어 활동하고자 하는 꿈이 생겨 한국어교원 자격증 도전을 위해 수강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개그맨 이수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자비부담과정을 운영하며 수강신청 이벤트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의 교수진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인“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권과 기출문제집도 무료 증정한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해 3월에는 13일과 27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또한, 자비부담과정도 별도 운영하고 있다.

▲ 개그맨 이수한

한편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 ‘오인분’ 활동과 함께 개인채널 ‘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