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25 19:52

올바른 필러 시술법은?

▲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필러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필러의 시술이 늘어날수록 필러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사람들 역시 많아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필러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울퉁불퉁한 현상, 푸르스름한 현상을 꼽을 수 있으며,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안면 비대칭, 피부 괴사, 실명 등이 있다.

이에 많은 전문가는 저렴한 가격, 가까운 거리 또는 다양한 시술 후기 등을 이유로 필러 시술을 결정하는 것은 올바른 판단이 아니라고 조언했다.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필러는 절개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는 주사 시술로 많은 사람이 비교적 쉽고 간단한 시술이라 오해하지만, 이는 옳지 않다”고 전하며 “필러는 시술하는 의료진의 오랜 숙련도와 테크닉을 요구하는 시술로써 누구에게 어떤 제품으로 어떻게 시술받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원장은 “FDA, KFDA 등의 공식 기관을 통해 인증받은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지, 시술 후의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할수록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러 시술을 위해서 확인해봐야 할 점은 뭐가 있을까?

첫 번째로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주사 시술로 진행되는 필러는 시술 중 피부 조직이 손상돼 멍, 붓기,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시술 부위별, 개인 피부 유형별 등에 맞춤 일회용 캐뉼라를 사용하면 기존의 일반 주삿바늘보다 피부 자극을 감소시킬 수 있다. 

두 번째로 안전한 필러 시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인뷰어플렉스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필러 시술 중 일어날 수 있는 피부괴사, 실명 등의 심각한 부작용은 혈관을 타고 흘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필러 시술 중 피하정맥혈관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를 보유하고 있으면 보다 안전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필러는 시술 중 2차 감염으로 인한 부작용 발생이 가장 많은데, 멸균소독기, 살균소독기 등 다양한 소독 장비 구비 및 일회용 의료 소모품을 사용하면 이런 부작용을 발생률을 낮출 수 있어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김원장은 “마음에 드는 시술 결과를 얻었다고 할지라도 시술 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시술이 오래 유지되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시술 후 병원에서 전달받는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