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2.25 16:08

비수술적 남성필러, 특징과 유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확대수술이라는 의료적인 방법의 힘을 빌리려는 남성들이 있다. 대표적인 남성수술종류로는 실리콘 보형물이나 진피 등을 이식하는 수술이 대표적이지만 만약 수술이라는 행위에 부담감을 느낀다면 남성필러 시술이라는 방법도 있다.

남성필러 시술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비수술적 방식이라는 점이다. 주사기를 이용해서 음경의 피부층 아래에 필러를 주입하면 그 양만큼 음경의 부피와 크기가 커지는 것이 남성 음경필러 시술의 원리이다.

▲ 강남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원장

따로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통증이나 감염의 부담이 줄고 시술 시간도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 단 아무리 간편한 방식이라 해서 전문성이 없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음경은 남성의 신체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인 만큼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점은 다른 음경확대술과 마찬가지이다.

이에 대해 강남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원장(비뇨기과 의학박사)은 “남성확대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정성이다. 혹시 모를 불만족이나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남성필러 시술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비뇨기과를 찾아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며 “어떤 필러를 사용하느냐 또한 성기확대술의 결과를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남성필러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며 성능 또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현재는 매트릭스필러 등의 개량형 남성필러 제품이 등장했다. 이지필비뇨기과 측에 따르면 매트릭스필러는 입자의 크기가 일반 필러보다 약 5배 더 크기 때문에 확대효과나 지속력에 도움이 된다는 것. 또한 음경재건술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위 언급한 것처럼 필러시술은 신중을 기해야 하는 의료행위이다. 개인에 따라 염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그로 인한 재수술의 부담도 생길 수 있다. 또한 건강에 저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요구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