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9.02.20 21:48

러시아 복싱 선수단 용인대 방문, '복싱페스티벌' 참가해

WBA 세계챔피언 유명우, 이형철, 여자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최현미 등 홍보대사로 활동중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사단법인 한국복싱진흥원이 주최하고 두드림스포츠협회와 발광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2019 제5회 한국복싱진흥원 복싱페스티벌>이 오는 23일 용인대학교 복싱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한국복싱진흥원 복싱페스티벌은 전국의 복싱동호인이 참가해 자웅을 겨루는 생활체육복싱토너먼트 경기로 누적 참가인원 2000명을 돌파한 명실공히 복싱동호인들의 최대 축제이다.

▲ 복싱페스티벌(한국복싱진흥원 제공)

김주영 이사장을 필두로 IOC 선수위원 유승민, WBA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유명우, WBA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이형철, 여자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최현미 등이 한국복싱진흥원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복싱페스티벌에는 러시아 사할린 스포츠 장관인 올레그 사이토브(Saitov O.E)가 선수단을 이끌고 참가할 것을 밝혀 화제다. 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의 초청으로 러시아 선수단을 이끌고 한국에 방문하는 올레그 사이토브(Saitov O.E)는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금메달, 2000년 시드니 올림픽 금메달, 2004 아테네 올림픽 동메달을 차지한 러시아의 복싱 영웅이다.

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은 ”한국복싱진흥원 복싱페스티벌이 많은 복싱동호인들의 관심과 참여로 매회를 거듭할수록 놀랍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복싱페스티벌에는 러시아의 복싱 영웅이 직접 선수단을 이끌고 한국에 방문하여 <한국-러시아 국제초청 복싱경기>를 갖는다. 이 역시 한국과 러시아 복싱의 친선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대한민국 복싱동호인들에게는 수준 높은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복싱페스티벌(한국복싱진흥원 제공)

이번 한국복싱진흥원 복싱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용인시, 용인시체육회, 용인시복싱협회, 용인대학교, 대구경북능금농협, 조은손병원, 에버라스트, 아쿠아에버, 호텔 더숨포레스트, 니피엘, 혼미디어 등에서 후원한다. 참가 신청 및 관람 문의는 한국복싱진흥원 031-8020-3690으로 하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