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2.20 10:16

가슴성형, 자연스러운 결과 위해선 체형에 따른 보형물 선택 필요

▲ 압구정서울성형외과 선상훈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 성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과거에 비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 최근에는 콤플렉스를 벗어나기 위해 가슴성형을 택하는 여성도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슴성형이 보편화되면서 수술 방법과 보형물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찾는 것은 까다로워졌다. 신체의 한 부분을 변형하는 수술인만큼 보다 신중하게 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압구정서울성형외과 선상훈 원장은 가슴보형물 선택 시 ‘안전성’을 최우선 순위로 염두에 둬야 한다고 밝혔다. 선상훈 원장은 “가슴성형을 하고자 하는 병원 그리고 병원에서 선택한 수술 방법이 안전한지 꼼꼼히 따져야 한다”며 “수술 사례 및 후기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선상훈 원장은 “무작정 사이즈가 큰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체형에 적합한지, 어울리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대인들은 자세가 굽거나 흉곽이 다소 안으로 들어간 경우도 있다. 이때는 가슴의 형태를 잘 잡아주는 물방울 보형물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최근 주목받는 유로실리콘 더 매트릭스 물방울 보형물의 경우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쳤기 때문에 안전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9겹의 쉘(shell)이 입증하는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프로젝션(Projection)으로 디자인돼,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현재 전 세계 75개국에서 사용 중이다. 

선상훈 원장은 “유로실리콘 더 매트릭스는 기존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을 지녔다. 수술 후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면서 “이와 같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