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3.07.18 09:20

'굿 다운로더 캠페인' 유지태 차태현 한효주 이현우 수지 동참

16일 안성기, 박중훈과 캠페인 CF 찍어, 굿 다운로더에 감사하는 컨셉의 광고 촬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유지태, 차태현, 한효주, 이현우, 수지가 '2013 굿 다운로더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들은 지난 16일 안성기, 박중훈 공동위원장과 함께 '굿 다운로더 캠페인 CF를 촬영했다. '굿 다운로더 캠페인'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것으로 합법적인 경로로 당당하고 매너있게 콘텐츠를 즐기자는 취지로 만들어져 매년 인기 영화배우들이 안성기, 박중훈 위원장을 중심으로 참여했었다.

▲ '2013 굿 다운로더 캠페인'에 출연한 배우들(굿 다운로더 캠페인 본부 제공)

굿 다운로더 캠페인본부는 이번 CF의 의미에 대해“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합법적인 서비스 플랫폼도 많이 생겼고, 2009년 대비 영화부가판권 시장이 2.5배 정도 성장했으며, 불법 복제 영화물의 이용 경험과 유통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이에 함께 참여하고 실천해 준 굿 다운로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Thank You!’컨셉으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성기, 박중훈 공동위원장은 “불법 다운로드로 영화 부가 시장의 피해가 가장 심각했던 2009년 시작된) 굿 다운로더 캠페인이 올해 5년차에 접어든다. 바쁜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대가 없이 굿 다운로더 캠페인에 흔쾌히 달려와주는 후배 동료들에게 정말 고맙다. 이들이 배우로서, 관객으로서 영화와 영화 산업의 건강한 성장에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국민 모두에게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3 굿 다운로더CF는 8월 중순부터 전국 극장, 케이블 TV, 온라인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