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2.12 16:26

몸 순환 돕는 동안침, 1:1 맞춤진료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의 트렌드 중 하나는 동안얼굴이다. 현대 의학의 도움으로 동안얼굴을 유지하는 사람이 늘면서, 탄력을 갖춘 동안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동안얼굴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관리 방법 중에서 한방 요법인 동안침이 주목받고 있다. 동안침은 한의학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고유의 치료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 어리지요 한의원 김선화 원장

본래는 편두통이나 안면신경의 마비 등 치료를 위해 시술돼 왔다. 현재는 피부 주름개선, 노화방지, 미백, 안면비대칭개선 등의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미용침술이다. 얼굴을 맑게, 밝게 한다는 의미의 정안침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동안침은 동안의 핵심 비법인 '순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는 당연한 현상이지만, 노화가 단지 나이 때문만은 아니다. 살면서 누적된 순환 문제는 피부 노화를 점차 앞당기게 된다. 하지만 얼굴과 전신 경락의 기혈정체를 원활하게 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순환을 잘 되게 해 노화를 관리하는 원리이다.  

전신기혈 동안침은 순환이 되지 않은 문제점을 돕는다. 온몸의 기혈을 순환시키고, 동시에 안면과 두부 주요 혈자리의 100여 개의 침을 놓아 피부자생력을 높이고 건강한 피부로 되돌아가도록 돕는 치료법이다. 

전신기혈 동안침은 늘어진 근육에 긴장감을 주어 근육의 지지기능을 끌어올려 처진 주름을 옅어지게 하는 것을 돕는다.        

어리지요 한의원 김선화 원장은 "동안침은 피부탄력강화, 각종 안면주름 개선, 얼굴축소효과, 피부톤개선, 다크서클개선, 피부트러블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혈자리에 자침 후 진피층과 근육층 깊이 침 삽입 및 자극한다. 이어 얼굴 윤곽부 근막 및 안면부 인대를 자극하는데, 이는 림프순환을 활성화하고 콜라겐 합성을 유도, 피부 리프팅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선화 원장은 "개인마다 얼굴 모양, 피부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면밀히 진단해 고객에게 1:1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