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2.11 09:52

방탄소년단(BTS),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 '2019 그래미 어워드' 韓 가수 최초 시상자로 참석

▲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 61회 그래미 어워즈(61st GRAMMY Awards)’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11일 오전 12시 58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넘겼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5억 1534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까지 2개의 5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수십 명의 댄서들과 함께하는 단체 군무씬 등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 61회 그래미 어워즈(61st GRAMMY Awards)’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4억뷰, ‘Save ME', 'IDOL’ 뮤직비디오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뮤직비디오가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한국 시간으로 오늘(11일, 월) 오전 9시 50분, Mnet에서 ‘제 61회 그래미 어워드’를 독점 생중계 한다.

‘제 61회 그래미 어워드’는 많은 세계적 가수들이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참석을 확정해 화제가 됐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 시상자로 함께 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역대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인 알레시아 카라, 존 메이어, 메간 트레이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상에 나설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Mnet의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