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09 10:00

엉덩이 색소침착, 레이저 치료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순백의 피부는 청순한 이미지를 상징한다. 실제로 우윳 빛깔 피부라는 용어가 등장할 정도로 하얗고 뽀얀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일부 여성들은 거무튀튀한 색소침착으로 인해 외모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그 중에서도 엉덩이색소침착은 여성의 창피함과 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로 꼽힌다. 실제로 엉덩이색소침착이 나타나 공중목욕탕은 물론 수영장, 해수욕장 등의 방문을 꺼리는 사례가 있다. 그렇다면 엉덩이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 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

먼저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습관을 꼽을 수 있다. 직장인 여성의 경우 장시간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이때 엉덩이에 지속적인 마찰과 압력이 가해지며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다.

레깅스, 스타킹 등 타이트한 의상을 즐겨 입는 것 역시 엉덩이 색소침착 원인이 될 수 있다. 엉덩이 피부를 과도하게 압박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초래하기 때문. 이와 더불어 생리불순 등의 호르몬 불균형, 여드름, 종기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다.

색소침착이 한 번 발생하면 이를 개선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미백 화장품을 바르거나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해도 기대하는 만큼 효과를 거두지 못할 수도 있다. 이에 엉덩이 색소침착을 개선하기 위해 특화된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색소침착 발생 원인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피부 진피층 깊이에 따라 색소침착 발생 부위도 다르다. 따라서 단순한 레이저 시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색소 종류 및 깊이에 따라 레이저와 복합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보다 더 효과적인 색소침착 개선이 가능하다. 개인 맞춤형 색소 치료 프로그램에 따라, 꼼꼼한 치료를 시행하면서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은 "엉덩이 색소침착 레이저 시술의 경우 민감한 부위인 만큼 여성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이때 담당 의사가 여의사인지, 1인 진료 및 치료실이 따로 존재하는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 좋다."며 "뿐만 아니라 담당 의사의 임상경험 정도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