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19.02.08 09:07

코요태, 20주년 기념앨범 'REborn' 발매

▲ 코요태 (KYT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혼성 그룹 코요태가 20주년 기념앨범 'REborn'을 발표한다.

국내 최장수 혼성 그룹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코요태가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오늘 8일 오후 6시에 20주년 기념앨범 [Reborn]을 발매한다. 코요태는 앨범 발매 전 리메이크곡 ‘애원’과 ‘우리의 꿈’을 선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코요태의 20주년 기념앨범 [REborn]은 타이틀곡 ‘팩트’를 비롯해 ‘스릴러’, ‘새드나잇’까지 신곡 3곡과 리메이크된 코요태의 히트곡 ‘순정’, ‘비몽’, ‘애원’, ‘만남’, ‘실연’, ‘우리의 꿈’ 등 총 12트랙이 순서대로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 곡 ‘팩트’는 신지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리드미컬한 하우스 비트에 80년대의 레트로 신스테마가 들어간 곡으로 코요태만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곡이다. 현실적인 남녀의 이야기를 애절하게 표현한 김종민과 신지의 안정된 가창력,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자신만의 느낌과 그루브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드는 빽가의 랩이 어우러져 특별한 코요태만의 색깔을 들려줄 예정이다.

20주년을 맞이한 코요태는 “팬 여러분들이 기다려주신 20주년 기념앨범을 드디어 발매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주 찾아뵙고 팬 여러분들의 사랑 보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코요태는 오늘 8일 컴백과 함께 KBS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코요태는 1998년 1집 앨범 [고요태(高耀太)] 로 데뷔하여 2016년 12월 [Bing Bing]까지 20년 동안 신나고 경쾌한 한국형 댄스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코요태는 오늘 8일 오후 6시 20주년 기념앨범 [REborn]을 발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